.......................
© All Rights Reserved
Since 2013 ♡ ☆ ◇ ♧ □ ○
Last Updated June 2018


animated-fire-image-0299animated-fire-image-0299animated-fire-image-0299animated-fire-image-0299animated-fire-image-0299

벽 스티커-스스로 접착 할 수 있는 벽 장식 Wall Sticker-self adhesive wall decoration
Self-adhesive wall paper, photograph,
album, dimensions variable, 2014
(background/ reference image from the internet)





<벽 스티커 - 스스로 접착 할 수 있는 벽 장식>은 (주)다이소아성산업에서 판매하고 (주)매직픽스에서 제조한 인테리어용 시트지의 제품명이다. 최근 생산되는 시트지는 형식에 따라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. 전면이 패턴으로 반복되어 사각으로 넓게 붙일 수 있는 롤형 시트지가 있고, 요소별로 분리되어 하나씩 떼어서 전체 모양을 구성할 수 있는 포인트 스티커 시트지가 있다.서울의 지하철과 같은 공공장소에서는 이러한 인테리어 시트지로 공간을 꾸며놓은 모습을 어렵지않게 마주할 수 있다. 대부분 자연물을 형상화한 이미지인데 사람들은 마치 자신의 집 앞 정원을 가꾸듯이 건물의 벽,바닥, 천장, 기둥, 통로에 각기 다른 꽃과 나무를 만들어 놓았다.


만들 수 있는 그림의 경우의 수는 다양하지만 주어진 조건은 변하지 않는다면? 주어진 조건은 제한된 가능성 속에서의 자유로움이다. <벽 스티커>에는 ‘모양대로 하나씩 떼어내 연결하여 붙이면 더욱 생기있고, 화사한 공간으로 바뀝니다.’라는 문구가 적혀있다. DIY(Do It Yourself)가 성행하며 등장한 ‘내 집 인테리어는 내가 한다’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. 전시장에는 <벽 스티커>가 진열되고 작가와 관객 모두가 각자 나름대로의 꽃을 만든다. 이로써 전시장에 꽃을 가져다 놓는 일과 스티커를 붙이는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. 전시장을 더욱 생기있고 화사한 공간으로 바꾸자.




ⓒ제공: HITE Collection 하이트 컬렉션, 사진: 임장활
ⓒ제공: HITE Collection 하이트 컬렉션, 사진: 임장활